‘평상詩’는,
사진과 이야기로 엮여진 보통사람의 시집이다.
보통사람의 감성을 여과없이 담아 내고 있다.
첫 출간은 [평상詩] 102편을 엮어 내었다. 그리고 나서 감상하기 용이하도록 50편씩 분권으로 [평상詩1]과 [평상詩2]로 재 출판하였다. 이후, 50여편 단위로 지속적으로 출간 예정으로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. 이번이 네번째 작품활동이고 그 산출물이 바로 [평상詩4]다.
신록의 계절을 맞이하여 출간하는 [평상詩4]를 통해서, 많은 보통사람들이 행운과 같은 삶으로 가득차길 기원해 본다. 늘 가슴 한 구석에 삶에 대한 아련함을 담고 있다면, 그러한 부분을 ‘시(詩)’라는 공통어를 통해서 함께 나눌 수 있길 기대한다. 커다란 삶의 가치를 논하기 앞서 편안하게 보통 생활인으로서의 감성을 바탕으로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.
앞으로 [평상詩]는 그러한 바람을 지속적으로 담아 낼 것이다.
저자 류구희는, 역사인식을 토대로 사회,기업 그리고 구성원의 상생을 도모해 나가는 사회경영자(Society Officer)로 활동하면서 역사는‘개인혁신’을 통해 만들어 진다는 믿음으로 관련 연구와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.
삼성, Sun, SK 등 기업 현장에서 26년간 몸담고 있으면서 IT Engineer, HRD consultant, Learning Manager, PM, CIO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. 학문적으로는 컴퓨터공학, 산업공학과 산업심리를 탐구했으며 성균관대 산업심리 박사과정을 수료했다.
주요 전문 분야로 인재경영/조직역량진단/리더십/생산적 소통/IT서비스기획 및 관리이며 저서로는 ‘인재개발 에세이’, ‘보통사람의 행복색깔’,‘철수의 전성시대’, ‘조직보다 조직정치’, ‘평상詩(1),(2),(3)’등이 있다.
2016년 현재, 코리아폴리스쿨 CIO로 재직 중
2010년 SK 경력입사
2007년 한국Sun Microsystems 경력입사
1990년 삼성그룹 공채입사
1990년 육군 소위로 임관